수다의 공부이야기/블렌더

[블렌더] 도면을 이용한 의자 모델링.

.Su 2021. 10. 24. 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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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0

1. image - reference로 도면 이미지를 부르기.

2. 도면들의 방향을 적당히 배치.

3. alpha 값으로 흐리흐리하게..

4. 선택되지 않게 체크..

 

part.1 의자 다리 만들기.

 1. cube로 시작.

 2. Extrude로 형태 잡아 나가기. 결국 버텍스를 어떻게 다루느냐가 포인트.

 3. 루프컷(ctrl+r)과 Bevel 기능을 적절히 사용..

 4. 라운딩 된 부분의 처리를 어떻게 할 것인가 - subdivision의 활용.

 5. mirror modifier의 활용.

 -의자의 다리를 미러하는 건 당연한 거고.. 좌우 대칭이 되는 파트면 한쪽만 작업하면 되도록 한다.

 

part.2 의자의 판때기 상판

- 판때기 같은 거는 Plane 메쉬로 시작, 좌우대칭이 되는 형태면 mirror~..

 1. subdivision modifier 로 형태 잡기.

 2. Solidifier modifier - 두께 주기.

 3. Bevel modifier - 각을 매끈하게 처리..다양한 방법.

 

이걸 하는 이유가..?ㅋ

 

angle 부분..

 

 

part.3 의자의 아래 부분.

1. Creasing - Shift+E  선택된 edge로 주름을 편다. 

2. Shearing - Shift+ctrl+alt+S 메쉬를 고르게 회전? 아무튼..Rotation 보다는 뭔가..음..

3. Matching object rotation  - 면의 각도에 맞게 스냅으로 매칭됨. ctrl 버튼으로 시전.

 

Align Rotation to Target..

 

 모델링은 완성..

렌더링 안한 그냥 캡쳐..ㅋ

 

배운 영상. 

 

https://youtu.be/Hf2esGA7vCc 

 

 영상안에 모델링을 위한 팁들이 많이 있다. 빠르고, 정확하며, 깨끗한 모델링을 위해서는 뭘 해야 하는지 아주 상세하게 말해준다. 결국 버텍스들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각각의 기능들을 응용을 잘 하란 이야기..창의적) 그것들을 잘 다룬 모델링들을 통해 모델링을 배우면 좋은 것 같다.. 팁들이 많아서 배우기 좋다. 다만, 영어.....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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